지난 2020년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았던 배우 조윤희 이동건 부부 이후 무려 3년 동안이나 두문 불출하며 연예계 활동을 멈췄던 이동건이 드라마 셀러브리티 이후 놀라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바로 SBS 간판 예능 미운우리 새끼 출연 소식을 전해 지난 18일 SBS 미운우리 새끼 측은 이동건이 세 아들로 합류해 녹화를 마쳤다라고 밝혔다.
이동건 모자가 출연하는 미우새는 오는 29일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반가움 대신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관련 게시글을 살펴보면 별로 안 보고 싶은데 진짜 안 궁금한데 좀 안 좋게 이혼한 거 아닌가 등등 이동권의 합류를 달가워하지 않는 반응이 눈에 띄죠.
아니 근데 사실 이동건이 뭐 범죄를 저질렀다거나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빚은 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대체 왜 지금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이동권을 비난하고 있는 걸까요?
그리고 이런 상황을 예상하고도 이동건이 출연하게 된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재 대다수의 시청자들이 비난까지 쏟아내며 이동권의 미웃에 출연해 불만을 품은 이유 그건 바로 과거 이동건과 조윤희가 이혼을 할 무렵 이동건 조윤이의 이혼 사유는 이동권의 바람 때문이다라는 루머가 돌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현지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면 이동건 말 많지 않았냐 여자 관계 너무 복잡하다 이혼남이 결혼 타령하려고 그러냐처럼 이동권의 여자 관계를 언급하는 댓글이 대다수인데요. 뭐 근데 이게 아예 뜬소문은 아닌 게 사실 이동건이 연예인 특히 배우치고는 좀 과하게 공개 연애를 많이 한 감이 있기는 합니다.
실제로 그간 이동건과는 김민정 한지애 차혜련 등 여러 여배우는 물론 타급 아이돌인 티아라 지연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여성들과 연애 관계를 가져왔는데요.
심지어 결혼 전 마지막 여자친구였던 지영과 결별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배우 조윤희와 열애 결혼 임신 소식을 연달아 전하면서 이동권의 여성 편력은 그야말로 전 국민에게 소문난 수준이 돼 버렸습니다. 덩달아 이동건이 조윤희와 바람을 피워서 지연과 헤어진 게 아니냐라는 불확실한 루머까지 일파만파 퍼져갔죠.
아무래도 이런 상황이다. 보니 자연스레 조윤희와의 이혼 사유 역시도 이동건이 불륜을 저질렀기 때문이다라는 소문이 떠돌게 된 상황 때문에 자연히 이번 이웃에 출연 소식 이후에도 무슨 낯짝으로 여길 나오냐라는 부정적 여론이 형성된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의문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정말 이동건의 귀책 사유 때문에 이혼을 한 게 맞을까요? 나아가 지금 이동건을 향해 쏟아지고 있는 온갖 비난 여론들은 과연 합당한 것일까요? 자 우선 대체 사람들이 왜 조윤희와 이동건의 이혼 사유가 이동권의 바람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된 것인지 그 근거부터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람들이 이동건을 비난하고 있는 이유 첫 번째 바로 이동건이 과거 조윤희를 두고 했던 발언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 2018년 이동건은 당시 조윤희가 MC를 맡았던 KBS 이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죠.
이동건은 조윤희를 부르는 애칭이 애기야가 맞느냐는 질문에 조윤이가 원하는 애칭이다. 사실은 잘 안 나온다고 털어놨다 이에 조윤희는 애기야라고 불러달라고 했다. 근데 못하겠다고 하더라 곧 전했다.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한 대중들은 아내가 과한 애칭을 요구한 것도 아니고 고작 애기야 정도인데 말이 안 나온다니 말이 되냐 이동건이 조윤희를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라, 애가 생겨서 어쩔 수 없이 결혼한 것 아니냐라며 이동권을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그냥 태생적으로 오글거리는 호칭을 잘 못 부를 수도 있지 이런 것 가지고 되게 뭐라고 하네 여기에 덧붙여 조윤희가 미우새에 출연해서 털어놓은 남편 이동건에게 서운했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도 대중들의 의심에 불을 지켰는데요.
결혼기념일인데 족발을 먹자고 사온 남편 그런데 이상하게 안 넘어가더라 그때 갑자기 밖에서 펑 소리가 들리는데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게 남편의 이벤트인 줄 착각을 해버렸다 그런데 남편에게 떠보느라고 왜 아무 날도 아닌데 불꽃놀이를 하지 라고 물었는데 이동권이 글쎄라고 대답했다.
이어 불꽃놀이가 끝나고 이동건은 다시 족발을 흡입하기 시작했고, 조윤희는 서운한 마음에 침대에서 울기 시작했다고 공개했다. 이렇듯 여러 방송에서 두 사람이 언급했던 다양한 일화들 때문에 결국 대다수의 대중들은 이혼의 원인이 이동권의 여성 편력에 있다고 추정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곤 해도 이건 어디까지나 카더라입니다. 오히려 이혼의 정확한 이유는 이미 두 사람이 밝혔듯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기 때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죠. 다음에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어쩌면 이동권이 억울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대체 무슨 이유냐면 현재 이동건의 억울한 이유 첫 번째 바로 4년이라는 긴 공백기입니다. 실제로 이동건은 2019년 방영된 티비조선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이후로 무려 4년 동안이나 연계활동을 쉬었는데요. 활동을 쉬면 백수나 다름없는 배우가 이렇게 긴 기간 동안 공백기를 가진 이유 바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딸 때문이었습니다.
이동건은 딸이 5살에서 7살 가는 과정이었다. 그때 아빠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주는 게 중요한가. 생각했다며 옆에 늘 있어주지 못하기 때문에 아빠의 부재에 대한 생각을 조금이라도 덜 느끼게 하고 싶었다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데 마음과 시간을 투자했다며 딸과 함께 공백기를 보냈다고 털어놨다.
이렇듯 4년 내내 성장기 딸과 시간을 보낸 이동건 이것만 보더라도 아빠로서의 이동건이 얼마나 아이를 아끼고 사랑하는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죠. 이어서 이동건이 억울할 법한 두 번째 이유는 바로 전부인 조윤희의 입장 때문인데요.
사회적으로 욕을 배부르게 먹고 있는 것과는 달리 오히려 전부인 조윤이는 여러 방송에서 아이 아빠이자 전남편인 이동건을 존중하는 발언을 해왔습니다. 어떤 집들은 아빠라는 단어를 꺼내는데 부담을 느낀다고 하는데, 저는 로아한테 그렇게 하기 싫었다 아빠에 대한 제 감정을 로아에게 전달하고 싶지 않았다.
로아가 아빠를 만나는 것도 찬성한다. 지금은 1주일에 한 번 만나지만 두세 번을 원하면 언제든지 여행 가고 싶다면 언제든지 좋은 추억 만들라고 적극적으로 권할 것 같다 심지어 조윤희는 한 방송을 통해서 딸 로아와 함께 이동권의 생일 케이크를 만드는 장면까지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당장 전 부인조차도 이렇게 이동건에 대해서 좋은 감정을 갖고 있는데, 심지어 이동건 역시도 배우로서 치명적일 수 있는 긴 공백기를 무사할 만큼 아이에게 충실해 왔는데 이 두 가지 팩트만 종합해 보더라도 지금 만연한 루머 혹은 카더러와는 다르게 두 사람의 이혼 사유가 이동건의 일방적인 잘못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그는 대체 왜 지금 이 시점에 뜬금없이 미우새에 출연하게 된 걸까요? 각종 루머들 때문에 본인은 물론 모친까지도 욕을 먹을 게 뻔한 이 상황에서 왜 굳이 예능인도 아니고 유명 배우 모자가 이웃의 고정 멤버로 합류한 건 솔직히 좀 의아한 일이기는 합니다.
더욱이 돌싱남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로 아직 여론조차 회복하지 못한 이동권이 신규 멤버가 된 것은 더욱 놀라운 일이죠. 그렇다면 이동건은 대체 왜 이런 어려운 선택을 하게 된 걸까요? 개인적으로 그가 딸을 위해서 이렇듯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전해졌듯 이동건은 하나뿐인 딸 로아를 끔찍이도 아끼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동건의 에게는 아이가 성장하면 할수록 아빠를 향한 여성 편력 카더라와 좋지 않은 루머들을 접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 또 이 소식을 접한 로아가 큰 고통을 받을 것이라는 점이 우려로 다가왔을 텐데요.
이미 오래전부터 자신과 관련된 오해를 풀고 싶었을 이동건 다만 그는 인터뷰 등을 통해서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직접 언급하기보다는 미우새와 같은 친근한 예능에 출연해서 본인의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배우 이동건이 아닌 인간 이동건으로서의 소탈하고 평범한 모습을 공개하며 대중들의 오해를 깨부수고 싶은 그만의 전공법이라고도 볼 수 있죠. 모쪼록 딸을 위해 미웃의 출연을 결심한 이동건이 지금의 오해를 풀고 그의 진심이 전달되어 다시금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영상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