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은 예능 출연료를 받을 것 같은 연예인을 뽑는다면 무조건 일 등을 할 것 같은 연예인은 유재석입니다. 동료이자 경쟁자였던 강호동과 어깨를 나란히 할 때도 있었지만 그는 이제 명실상부 국내 원탑MC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재석의 회당 출연료는 1500만원으로 연간 36억 원에 달하는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고료는 6억에서 7억 원 수준이기에 단순 합산만으로 유재석의 연수입은 80억 원에 이르는 걸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에 일각에서는 ‘유재석의 재산이 일조 원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는데요.
유재석은 SBS 예능 런닝맨 등에서 “나는 부자가 맞다”고 인정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런 국민MC 유재석의 재산 수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무려 20년간 정상의 자리에 위치해 있는 유재석이 받은 연애 대상 트로피만 15개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연예대상 최다 수상자답게 유재석은 출연료도 어마어마한 대우를 받고 있는데요. 연예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유재석의 1회 출연료는 앞서 말한 1500만원입니다. 종편 케이블 지상파의 출연료가 많이 다른편인데 지상파의 경우가 가장 적은 출연료를 지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튼 유재석은 방송사가 줄 수 있는 최대치의 금액을 출연료로 받고 있는데요. 현재 유재석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런닝맨’, ‘놀면 뭐하니’, ‘유 퀴즈 온 더 블록’, ‘식스 센스’ 등 총 5개 프로그램인데요. 그의 출연료가 1500만 원이니까 프로그램 5개면 한 주에 7500만 원이 주급이 되겠고 한 달에 네 번씩 출연한다고 보면 월 3억원이 유재석의 월급으로 계산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연봉을 계산하면 36억이 유재석의 연봉으로 예상할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유재석의 출연료는 이게 다가 아니죠. 바로 CF 출연료와 재방송 출연료 등의 부가수입이 더 있기 때문인데요. 그가 참여했던 예능에 재방송 출연료가 꾸준히 들어올 것이고 또한 유재석의 CF 출연료는 7억 정도를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받는 유재석의 출연료를 모두 더하면 연봉이 약 60억에서 80억 정도겠지만 유재석의 수입이 큰 만큼 내는 세금도 최대 세율 50% 정도라 본다면 유재석의 연봉은 40억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재석이 최근에 유희열의 안테나와 계약한 계약금에 대해 많은 뉴스가 쏟아지기도 했었는데요.
유재석을 잡기 위해 한 소속사는 100억의 계약금을 제시하며 러브콜을 보냈다는 내용의 기사가 작성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엄청난 자산가인 그는 아직 전세로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재석은 현재 재산으로 아파트 한 채를 보유하고 있긴 한데 부모님이 살고 계시고 자신은 같은 아파트에서 전세로 거주 중이라고 합니다.
이 아파트는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압구정현대아파트로 많은 유명인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이기도 합니다. 유재석의 아파트인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대한민국 핵심 노른자 땅에 위치한 재건축 아파트로 한 채에 60억 내외로 거래가 되고 있으며 현재도 연일 신고가를 쓰고 있는 아파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재석은 ‘컴백홈’이라는 프로에서 국산차를 많이 탔지만 차를 바꾼지 2년 정도 됐고 현재는 포르쉐 파나메라를 탄다고 밝혔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GTS의 가격은 2억 1000만원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tvN ‘식스센스3’ 에서는 배우 이이경이 출연해 유재석의 재산에 대해 직접적으로 밝힌 적이 있는데요. 그가 유재석의 커피를 깔고 앉았는데 이에 유재석은 ”아껴 먹으려고 둔 건데 왜 깔고 앉았냐 내 돈으로 산건데“라며 분노했습니다.
이를 들은 제시는 “오빠는 돈도 많이 벌면서 뭘 그러냐”라고 대꾸했는데요. 이이경 역시 “재산을 1조 모았다”는 소문이 있다고 말했고 당황한 유재석은 이이경에게 “입닥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물론 이이경의 항간에 도는 소문을 재미로 사용한 것 같은데요.
또 다른 일화로는 오징어게임이 열풍하고 있을 당시 같은 팀 조세호는 유재석 재산에 대해 “정확히 오징어게임 상금만큼 있다“고 말해 멤버들을 폭소케했습니다. 그가 지금까지 방송해온 세월을 보면 정말이거나 더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수많은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가 얼마를 벌었던 평소 검소한 성격으로 남에게 베풀고 다른이들에게 귀감이 되어온 그의 인성이 더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지금처럼 재밌는 활동들을 앞으로도 오래 보여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