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난리난 브레이브걸스 충격 근황ㄷㄷ 잘나가던 브레이브걸스가 한순간에 연예계에서 사라져버린 “진짜” 이유

2021년 한 해를 뒤흔들었던 신드롬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비운의 걸그룹에서 역주행으로 성공을 거둔 브레이브걸스의 기적 같은 서사는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하지만 최근은 전혀 소식이 들리지 않아 의문을 자아내던 가운데, 브레이브걸스의 충격적인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단독 공연 한 번 해보지 못한 채 해체 위기에 놓여있다고 합니다.
어렵게 성공의 궤도에 오른 만큼 제발 물 들어올 때 노를 잘 저어서 롱런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롤린의 인기에 힘입어 발매한 치맛바람은 티저부터 소속사의 부족한 기획력이 드러났고 트렌드를 따라잡지 못한 뮤직비디오나 의상 퀄리티는 안타깝다는 반응을 자아냈습니다.

퀸덤2에 출연해 반등의 기회를 노렸지만 그것 또한 녹록지 않았습니다. 퀸덤2 출연 후 화제성을 이어가고자 다른 걸그룹들이 재빠른 컴백을 택할 동안 브레이브걸스는 미주 투어를 택했다고 합니다.

기적처럼 역주행에 성공했음에도 소속사의 능력 부족으로 역주행 전으로 돌아가고 있는듯한 모습에 팬들이 실망하는 건 당연한 수순이었는데요. 이렇다보니 퀸덤2 출연 이후 화제성은 점점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자연스럽게 대중들 앞에서도 사라졌던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충격적인 근황이 밝혀졌습니다.
재계약 관련 소식이 없다는 것이죠. 이는 곧 팀이 해체된다는 말과 다름없는데요.
알고보니 브레이브걸스는 당장 해체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라고 합니다.
롱런을 위해서 꼭 필요한 탄탄한 코어 팬덤조차 이미 대거 이탈했습니다. 퀸덤2 이후 미주 투어를 택했던 소속사가 아직까지 국내 단독 콘서트는 한 번도 열지 않으면서 국내 팬들의 돈을 빨아먹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원래 작년 1월 브레이브걸스의 첫 단독 콘서트가 예정돼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이후 콘서트 재개 소식이 없자 팬덤이 소속사에 항의했고 멤버들까지 심각성을 알고 있었던 셈이지만 2023년 현재까지 단독 콘서트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공식 팬클럽은 모집했으니 팬들은 비싼 팬클럽 가입비를 내고도 선예매나 팬미팅 등의 혜택을 하나도 누리지 못했습니다.
보통 다른 그룹들이 공백기를 위해 만드는 자체콘텐츠는 당연히 없었습니다.
현재까지도 브레이브걸스 유튜브에는 비하인드나 새해 인사 정도가 영상의 전부인데요. 이렇게 팬들이 이탈하는 동안 소속사가 택한 건 다름 아닌 비공개 행사입니다.

공개 행사라면 그나마 직캠으로 감상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 주최하는 비공개 행사라면 대중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못하지만 돈을 많이 주기 때문에 비공개 행사를 주로 보냈다고 하는데요.
상황이 이 지경에 이르자 얼마 전 팬들의 거센 항의도 있었지만 소속사는 여전히 묵묵부답으로 브레이브걸스의 거취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롤린’ 저작권을 팔 만큼 회사 사정이 어려웠으니 만약 해체가 아닌 재계약이더라도 경쟁력 있는 퀄리티가 나오긴 어렵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예능에서 브레이브걸스가 “멤버들끼리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분야가 있다.”, 2023년을 기대해달라고 밝혀 팀은 유지되겠다는 희망적인 추측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어렵게 그 자리까지 올라간 브레이브걸스 앞으로 더욱 긴 시간 활동할 수 있길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