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연아와 고우림이 신라 호텔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스몰웨딩이었음에도 대관비와 웨딩드레스 비용만 일억 후반대가 들었다고 합니다.
신혼집은 김연아가 현재 살고 있는 90평대 한강뷰 고급빌라가 될 것이라고 알려졌는데요.
김연아의 결혼이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되다보니 상대적으로 손연재의 결혼식이 묻히는 것 같다고 이야기 하는 네티즌들이 많았는데요.
우연찮게 두 사람 모두 2022년 몇 개월 앞뒤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식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같은 호텔의 똑같은 웨딩 홀에서 백년가약을 맺은 만큼 두 사람의 웨딩 스타일을 비교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김연아가 입은 웨딩드레스가 훨씬 이쁘다. 하객은 손연재가 더 많은데 분위기가 너무 썰렁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대중의 반응을 알고 있었는지 손연재가 자신의 비공개 SNS에 의미심장한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과연 그녀는 김연아와 자신의 결혼을 비교하는 이들에게 어떤 심경을 밝혔을까요.
김연아와 손연재는 여자 스포츠 스타계의 쌍두마차로 기업들의 수많은 러브콜을 받아왔습니다.
이들이 광고한 제품들만 세어봐도 탑 연예인 못지 않은 숫자인데요.
워낙 두 사람이 미모로 큰 주목을 받다보니 이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비교하는 대중들도 많았습니다.
외모부터 시작해 스포츠 실력, 심지어는 인성까지 동시대 스타라는 점 때문에 늘 비교를 받아왔습니다.
김연아는 피겨스케이팅 선수고, 손연재는 리듬체조가 업인 만큼 분야가 다르지만 두 사람 모두 뛰어난 외모 때문에 더 비교를 당한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김연아와 손연재를 비슷한 선상에 두고 비교하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김연아가 피겨에서 독보적인 세계 정상의 위치에 있는 것에 비하면 손연재의 실력은 그 정도에 미치지 못한다고 여기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가 금메달을 획득한 경기에서 조차 잡음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뛰어난 미모로 주목받는 만큼 경기 판정에도 편파적인 부분이 많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연아처럼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가 아니라는 의견이 주류라, 항상 손연재는 비교 대상에서 뒤쳐져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두 사람을 향한 비교는 경기장 밖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우연찮게도 이들은 같은해, 똑같은 호텔의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김연아의 경우 조용히 친지들만을 모시고 진행했지만 김연아가 결혼한다는 소식만으로도 세간이 떠들썩했습니다.
반면 화려하게 식을 올린 손연재는 김연아만큼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손연재의 남편은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업가여서 김연아의 남편인 고우림보다 비교적 적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이 두 사람의 결혼식을 비교하며 날이선 악플을 달기도 했습니다.
‘꽃만 중형차 한 대 값이라는데 손연재가 기 안죽으려고 돈 많이 쓴 듯’ ‘하객이 훨씬 많아도 김연아 고우림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없다’
이런 대중의 반응을 알고 있었는지 손연재는 김연아의 결혼식 당일 자신의 인스타 부계정에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자기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열등감의 산물이라는 메시지의 격언을 올리며 대중의 비난에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식 계정에 글을 올리면 기사화될 것을 우려해 친한 지인들과 소통하는 부계정에 업로드를 한 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계속돼 왔던 비교에 그녀도 많이 속상하고 신경이 쓰였던 것 같습니다.
은퇴 이후 누구보다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녀인 만큼 앞으로도 남편과 평화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